March 26, 2014

피부치료 의료기기 생산업체 사이노슈어가 2014년 야심작 피코슈어(PicoSure)를 국내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피코슈어는 피코세컨드(Picosecond)대의 펄스 폭(Pulse Width)을 세계 최초로 구현한 알렉산드라이트(Alexandrite) 레이저 기기다. 기존 Q/S 나노세컨드(Nanosecond) 타입의 레이저보다 100배 빠르다.

이 기기는 큐 스위치(Q-Switched)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755nm 파장을 이용한 독보적인 레이저 기술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피부의 주변 조직을 거의 손상시키지 않으며, 높은 에너지의 레이저 빔이 균일한 속도로 진피층과 표피층에 있는 멜라닌만을 선택적으로 안전하게 파괴시킨다.

특히 피코슈어는 강하고 빠르게 피부내의 레이저 조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병변의 치료 횟수를 10회에서 2~3회로 단축하고 부작용 가능성 또한 줄여준다. 아울러 큐 스위치계열의 색소 치료 장비들 보다 100배 빠른 펄스 폭을 실현함으로써 차별화된 임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피코세컨 레이저의 가능성에 대한 관심은 10년 전부터 화두로 떠올랐다. 하지만 실제 장비를 만들기 위한 투자와 기술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기업이 전혀 없었다. 이에 사이노슈어는 약 20년간의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장기 개발에 성공, 미국 FDA 승인을 거쳐 현재 국내 식약처로부터 인허가를 받은 상태다.

사이노슈어 관계자는 “피코슈어는 레이저 기술의 혁신”이라며 “사이노슈어는 매년 신제품 개발을 목표로 끊임없는 도전과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피코슈어는 2014년 피부미용치료장비 최고의 야심작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사이노슈어는 다양한 제품군의 에스테틱 제품 및 의학치료시스템을 다루는 글로벌 기업이다. 스킨 메티칼 에스테틱과 비만레이저에 초점을 맞춘 우수한 제품 ▲Cynergy MPX ▲Elite MPX ▲Accolade ▲Apogee ▲Smartlipo Triplex ▲Cellulaze ▲PinPointe ▲PicoSure 등의 다양한 임상결과를 보유하고 있다.

출처 – 디지털타임즈